투블럭AI, AI 글쓰기 대회 개최…파블로항공은 씨티엔에스와 협력 [Geeks' Briefing]

입력 2024-03-15 14:47   수정 2024-03-15 14:5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투블럭AI, 독서 감상문으로 제8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제8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독서 감상문을 대상으로 한다. 주어진 독서 감상문의 첫 부분인 '프롬프트'를 이어서 글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도서는 <자전거 도둑>, <안네의 일기>, <샬롯의 거미줄>,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햄릿>, <1984> 등 다양한 문학 작품이다.

일감플러스, 현장근로자 업무관리 통합 시스템 개발 완료
인건비 지급 서비스 일감플러스가 업무 현장에서 협력 종사자의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업무관리 통합 시스템' 최종 개발을 완료했다. 일감플러스는 2021년부터 인건비 지급 서비스를 운영하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약 704만개의 기업들 중 제조, 도소매, IT, 환경, 건설 업종 등이 고객사다. 협력 종사자들의 임금체불을 미연에 방지하고 권익 보호에 함께하는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는 30% 이상의 재이용률을 보이고 있으며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4.0', 창업진흥원&구글이 함께하는 '창구 프로그램 2기'로 선정되기도 했다.

파블로항공, 씨티엔에스와 무인비행장치 배터리팩 개발 협력 체결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이 이차전지 배터리팩 개발 및 제조전문 기업 씨티엔에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씨티엔에스는 국내 유수의 여러 로봇 기업과 대기업, EV 기업 등에 꾸준히 배터리팩을 납품하며 이차전지 배터리팩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블로항공과 씨티엔에스는 무인비행장치를 위한 배터리팩의 개발하고 사업 효율화를 이끌어 내 시장을 선도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아파트아이, 소방청과 공동주택 화재 안전 위해 실무협의체 구성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가 공동주택 화재 안전을 위해 소방청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소방청에서 제1차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아파트아이는 공동주택 세대 점검, ‘대피계획 세우기’ 등 공동주택 화재 예방을 위한 시스템 마련에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는 △입주민의 앱 활용 ‘대피계획 세우기’ 기능 개발 △세대 점검 및 ‘대피계획 세우기’ 관련 실시간 현황정보 제공 △세대 점검 및 ‘대피계획 세우기’에 대한 입주민 관심 및 실적 제고를 위한 주기적 홍보방안 마련을 안건으로 다뤘다.

뮤직카우, 3월에 god 곡 연이어 옥션···15일 ‘관찰’, 22일 ‘니가 필요해’
뮤직카우가 god의 대표 댄스곡을 연이어 옥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카우는 15일 정오부터 god의 대표 댄스곡 중 하나인 ‘관찰’ 음악수익증권 5000주에 대한 옥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 시작가는 32000원이다. 입찰은 시작가의 +30%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최고가 입찰자부터 선착순으로 낙찰이 결정된다. 전체 낙찰자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낙찰 받은 낙찰자의 입찰 가격이 일률적으로 적용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